연태 관광지 추천, 연태 골프장 추천, 연태 여행 준비물
중국 연태는 옌타이라고도 불리는 도시입니다. 연태는 한국 서해와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한국과 기후도 거의 비슷하고 비행기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연태를 방문합니다. 최근에는 비교적 골프장 이용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연태로 골프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연태에는 한국 기업들도 많이 진출해 있기 때문에 업무차 출장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업무를 위해 연태를 찾았다고 하더라도 이왕 해외에 방문했으니 연태의 몇몇 관광지를 들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연태 시내에서 가기 좋고 연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연태 관광지 추천
봉래각 (Penglai Pavilion)
봉래각은 연태에서 약 70km 떨어져 있는 근교 여행지로 1061년에 송나라 때 세워진 1000년 넘은 누각입니다. 중국의 황학루, 악양루, 등왕각과 함께 "중국 4대 명루각"의 하나로 중국 국보로 지정된 곳입니다. 자연경관이 신비롭고 아름다운 봉래각에 대해서는 전해지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진시황이 이곳에서 불로초를 구하려 했다는 이야기가 유명합니다. 또 한국과 연관된 구전도 전해지고 있는데 신라시대 당나라에서 학업을 마치고 떠나려던 의상대사에게 선묘 낭자가 혼인을 하자고 강권했지만 의상대사는 이를 거절하고 끝내 귀국길에 올랐고, 결국 선묘낭자가 봉래각 앞바다에 몸을 던졌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선산 풍경구 (Sanxianshan Scenic Area)
삼선산 풍경구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한 약을 구하러 세 신선이 사는 산을 찾아갔다는 삼선산의 전설을 모티브로 조성된 테마 풍경구입니다. 전설 속 이야기를 재현하는 각종 건축물과 예술 박물관, 옥불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기>를 비롯한 사료의 기록에 의하면 옛날 동해에 신선이 살던 산이 셋 있었다 전해지는데 그 세 신선은 "봉래(蓬莱), 방장(方丈), 영주(瀛洲)"라고 합니다. 신선의 거처는 모두 황금과 백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비한 약이 있어 사람이 먹으면 불로장생할 수 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삼선산에 과거 진시황과 한무제 또한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 세 신선이 사는 산을 찾아왔다는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양마도 (Yangma Island)
양마도는 옛날 기병으로 유명했던 진시황 군대의 말 사육장이 있었다고 알려진 자그만 섬입니다. 진시황이 말을 키우기 좋은 곳으로 골랐다고 하여 '양마도'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방의 하와이'라고 불릴 정도로 쾌적한 날씨와 그림 같은 풍경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휴양지입니다. 이 섬에는 해안을 따라 해변 트레킹을 즐길만한 도로가 갖추어져 있고 길에는 조경을 위해 조각과 동상들이 있습니다. 양마도의 바다를 끼고 다양한 카페들이 조성되어 있어서 트래킹 중 휴식을 취하기에도 적당합니다. 또한 섬이긴 하지만 다리를 통해 육지와 연결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연태 골프장 추천
남산 국제 GC
남산 국제 골프클럽은 원아시아 대회 등 각종 국제 경기 공식코스로 활용된 코스입니다.
산동성의 유명 그룹 남산그룹이 운영하는 국제 골프장으로서 법인 사용이 가능하고 무기명 4인 회원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홀수는 72홀입니다. 그린피는 위안화 60원으로 한국 원화로 계산하면 약 10,000원입니다. 인천에서 비행기로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보니 평생 회원권을 끊어서 이용하는 회원이 많습니다.
연태 단령 GC
연태 공항에서 차량으로 40분정도 떨어져 있는 연태 단령 골프클럽은 다양한 국제 대회가 개최된 골프장입니다. 144홀이 있으며 총 14,522야드입니다. 골프장이 매우 넓고 개방적이라 경기 중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태 여행 준비물
연태는 한국과 기후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한국에서와 똑같은 옷차림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중국은 비자가 필요한 국가이므로 미리 비자를 발급받고 가셔야 하는데, 패키지여행의 경우에는 여행사에서 중국 비자를 대행해 주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중국은 전기가 110, 220 볼트 혼용이므로 한국의 전자기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위쳇페이, 알리페이 등의 앱을 사용하므로 미리 앱을 다운로드하여 한국 카드를 연동해 가시면 편리합니다. 한국과의 시차는 한 시간입니다. 호텔과 골프 클럽등을 제외하면 영어나 한국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현지인이 많으므로 번역앱을 준비해 가시면 편리합니다.